티스토리 뷰


근례들어 백령도가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며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백령도에 대해 오해아닌 오해가 많은것도 사실인데요. 많은 분들이 백령도에는 주민들은 거주하지 않고 해병대만 있다고 생각하는 오해 입니다.

 


백령도는 서해에 위치하여, 자연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섬으로, 섬에는 주민들과 그외 많은 민간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특히 낚시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백령도 여행시 선박교통편 및 배편요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령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백령도의 관광지를 표시한 지도 입니다. 선대암, 통일기원비, 코끼리바위, 사자바위를 비롯해 사진찍기 좋은 다양한 장소와 해수욕을 즐길수 있는 백사장들이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장 먼저 포털검색을 통해 인천항 여객터미널을 검색하시어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주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운항안내] - [운항일정] 순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백령도는 인천항을 통해서만 가실 수 있는 곳으로 인천항 연안여객선 월별운항계획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계획표에서 출발시간을 확인하시어 계획에 맞춰 배를 타시면 됩니다만, 기상 상태에 따라 통제 또는 휴항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외 덕적도, 이작도, 연평도, 육도, 풍도항로 등도 위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운임 요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사에 따라 요금이 다르며, 경로 및 소아 그리고 인천시민에 한해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대청도, 소청도, 대연평도, 소연평도, 덕적도, 소야도, 자원도, 아작도, 승봉도, 대부도, 육도, 풍도 운임도 위 화면에서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만 밀 공휴일에는 할증 요금이 운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민 할증없음)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입니다. 참고로 단체 및 장애인 할인을 제공하고 있고, 국가유공자의 경우 무료탑승권을 제공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